• 2025. 3. 7.

    by. 속타니~

    "타로 카드 배웠어요"라고 하면 100%의 지인들이 "그럼 나도 봐줘한다."

    취미로 배운 거라고 생각하나보다.

     

    광대 마법사 여사제 여황제
    광대 마법사 여사제 여황제

    타로카드는 그림으로 그려져 있다. 그림으로 봐서 어떻게 알 수 있나요? 하지만 질문에 따라 타로마스타가 그림속에서 포인트를 뽑아 내서 문장을 만든다. 스토리텔링을 하는 거다. 위의 네장을 예로 들자면

     

    질문1) 그 사람이 저를 어떻게 생각할까요?

     

    내담자분은 이성에는 관심이 많지만 직접적으로 나서지 못하는 사람인것 같네요. 상대방은 좀 경제적으로 여유는 있어보여요. 관심이 있으면 먼저 호감을 표시하는 스타일인데요? 두분이 연애를 시작하신건 아니신것 같고 서로에 대한 환상이 있어보여요. 좋게 말하면 싫지는 않은 것 같아요. 한번 만나서 이야기를 나눠보세요. 깊게 사귀지는 않겠지만 친구로 남으면 재밌는 남사친이 되겠네요.

     

    질문2) 헤어졌어요. 다시 만날 수 있을까요?

     

    마냥 기다리고 계신가요? 그 분은 좀 더 깊은 관계까지 가고 싶은 마음은 있었던것 같은데요. 서로에 대한 환상이 깨졌나봐요. 다시 만나서 차 한잔 정도는 할 수 있겠지만 예전의 관계로 돌아가기는 어려울것 같아요.

     

    질문3)다른 여자가 있는지 궁금해요.

     

    그 분은...관심있는 사람이 있는 것 같기는 한데요. 여자가 있지는 않은 것으로 보여요.연애에 크게 관심은 없는 사람같은데요. 내담자 분도 그렇게 연애에 목을 메는 분은 아니시네요.

     

    카드 리딩을 할 때 힌트를 말하자면, 카드 그림속 인물의 시선 방향이나 인물의 수, 컬러, 숫자가 힌트다. 초창기 타로카드는 원래 다 숫자였다. 그래서 수비학을 배우면 리딩할때 많은 도움이 된다. 카드의 그림으로 감이 안 잡히면 숫자로 리딩하면 얼추 스토리텔링이 된다.

     

    똑같은 카드가 첫번째로 뽑히냐, 두번째로 뽑히냐, 세번째로 뽑히냐,네번째로 뽑히냐에 따라 또 스토리가 달라진다. 리딩을 많이 해보고, 내담자의 피드백을 들으면서 수정해나가면 나만의 타로카드 세계가 펼쳐진다. 타로마스타마다 리딩이 조금씩 다른데 누가 옳고 그르고는 없다.  타로 상담시 흐르는 공기, 시간, 내담자와의 동시성 등 모든게 우연은 없기 때문이다.

     

    광대카드

    멋쟁이
    멋쟁이

    남자가 핑크색 정장을 입고 소개팅자리에 나오면 무슨 생각이 들까? 빨리 집에 가고 싶을 것이다. 하지만 대화를 나누면 재밌고  웃게 되고, 시간은 잘 간다. 그 사람의 손짓이나 장난끼에 거부감은 줄어 들것이다. 그리고 끝!

    이 카드가 나오는 사람은 연애에 크게 관심이 없고, 구속 받는 것을 싫어하고 허세가 좀 있는 사람일 수 있다. 겉치장을 좋아하는 사람이라서 외적 외모로는 상대방의 호감을 사겠으나 가벼운 대화로 헤어진 후에는 무슨 말을 했는지 생각이 안 날 수 있다. 남성미와는 거리가 먼 사람일 수 있다.

     

    마법사 카드

    마법사
    마법사

    만나면 만날수록 좋다. 듣기 좋은 말만 해주고, 미래에 이렇게 해주겠다. 하늘의 별을 따 주겠다. 기분 좋게 해준다. 자기가 하고 있는 일도 다 잘 되고 있다고 하고, 같이 있어도 좀 외로운 감정이 생긴다. 우리 사랑하는 게 맞나?

    이 사람 과거에 뭐가 있는데 나에게 감추는게 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든다. 여자의 촉이 발동하게 만드는 사람일 수 있다. 직업이 말하는 것과 다르거나 가정 환경에 말못할 게 있거나 감정 소통을 회피하거나. 좀 더 알 아보고 깊은 관계로 가라고 충고 하고 싶은 카드다. 

     

    귀부인 카드

    귀부인
    귀부인

    가장 리딩하기 애매한 카드다. 여사제 카드의 로맨틱 타로 카드 버전이라서 여사제 카드로 리딩하면 쉽다. 여사제가 연애를 하는 것은 있을 수 없다. 이 카드가 나오면 연애는 어렵다고 리딩한다.

    남들이 보기에 가까이 하기 어려운 분위기를 풍기고, 지적이며 예의 바른 이미지로 보일 것 이다. 만약에 사귀는 중에 나온다면 이 카드가 나오는 사람은 감정표현하는게 어렵다. 숫자 2가 상대방을 맞추려는 경향이 있어서 자기 속마음을 잘 이야기 안한다. 피부가 하얀 사람에게 잘 나오는 카드다. 자신의 속마음이나 사생활, 집안 이야기는 잘 안한다.

     

    여군주 카드

    여군주
    여군주

    이 카드가 나오는 사람은 집안 환경이 좋다. 아름다운 외모에 사교성도 좋다. 매력적이고 모성애까지 가지고 있다. 최고의 카드다. 계단을 내려오는데 믿는 사람에게 먼저 다가간다는 뜻으로 리딩해도 좋다. 좋아하는 사람에게 먼저 카톡으로 차 마시자고 할 수도 있겠다. 남친이 생기냐는 질문에 나오면 그건 좀 어렵겠네요다.